저는 과민성대장 증후군을 앓고 화장실을 자주 가며 직접 찾아서 해 먹어야겠다는 생각이 들어 찾아본 저포드맵 음식 중 저에게 큰 효과로 보고 있으며,
현재 치료 중인 지금에도 주로 먹는 2가지 요리에 대해서 소개 하도록하겠습니다.
1.청국장
청국장을 먹어야하는 이유?
청국장은 장내 부패균을 억제하고, 대장에 유익균 발육을 돕는다.
그 밖에 간장 해독작용을 촉진 ,골다공증,치매예방,혈압등에 도움이 되지만
우리 과민성대장증후군 환자에게 도움이 되는 것은 이 음식이 저포드맵식단에 들어간다는 것과,’장내 부패균 억제,대장에 유익균 발육 도움’이라는 부분만 보더라도 먹어야 할 이유가 충분하다.
그럼 청국장을 어떻게 먹을까?
청국장은 장내 부패균을 억제하고, 대장에 유익한 발육을 돕는다.
만개의 레시피(https://m.10000recipe.com/) 통하여 원하는 방법대로 조리하자.
조리할 때 주의할 점은 넣는 재료에 저포드맵 식재료를 넣어야 한다는 것이다.
필자의 경우 제철 무,멸치액젓(소량),김치,애호박(단호박 가능),감자,두부,청국장을 넣어 조리하였다.
초기에는 고기를 넣기보다 가벼운 두부를 넣었으며 , 큰 그릇에 한 번에 많이 끓여 3~4일간 먹었다.
청국장은 마트에서 흔히 파는 것보다. 인터넷을 통해 좋은 청국장을 찾아 시켰으며, 조금 상태가 호전되었을 때 소고기 국거리를 넣어서 먹기도 하였다.
1.카레
뜬금없이 카레가 왜나와?
카레의 강황 성분은 소화불량 개선에 도움을 준다. 또한 배탈이나 설사가 있을때 증상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된다.
치매 예방,노화 방지,항암효과 여러가지 효능이 있지만 지금은 그것보다 현 상황에 가장 절실한 단 한 가지 효과 때문에 카레를 선택했다.
카레를 만들시 주의할점은?
시중에 파는 3분 카레를 사지 말고 카레 가루를 사서 만들어 먹자.
필자의 경우 카레 가루를 산 다음 저포드맵 식단인 당근 ,감자, 애호박을 넣고 조리하였다.
초기에는 단백질을 계란 후라이로 보충했고 , 조금 괜찮아졌을 시 소고기를 소량 사서 넣어 먹었다.
한번 끌일때 많이 끓여서 3~4일간 해서 먹었다
두가지를 먹으며 속이 가벼워서 좋았다.
저포드맵이 나의 몸에 좋다고 많이 먹지 않게 주의하며 먹었다.
이 두 가지를 통해 개인적인 생각으로 본인은 70% 가까이 회복됬다고 믿고 있어 추천한다.
개인차가 있으니 효과는 다 다르겠지만 한 번쯤 도전해 봐도 손해는 안보는 음식들이니 직접 실행해 보기를 바란다.
자료 출처
- https://terms.naver.com/entry.naver?docId=1991549&cid=48163&categoryId=48201
- http://www.samsunghospital.com/home/healthInfo/content/contenView.do?CONT_SRC=HOMEPAGE&CONT_SRC_ID=33668&CONT_CLS_CD=001021007004&CONT_ID=6246
- https://terms.naver.com/entry.naver?docId=3577918&cid=58887&categoryId=58903